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공축농증과 307번 치아 FORL(치아흡수성병변)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11:30

    김 1은 매우 복잡한 진료 케ー스하그와잉룰, 입찰하다고 생각합니다.​금 1의 주인공은 만 8년 6개월, 코쇼쯔, 중성화된 7.6kg체중의 도깨비이다.케비는 처음 8개월 전부터 비축농증 진단으로 간헐적 치료를 실시해 왔습니다.독자분들도 아시다시피 고양이 만성화된 비축농증은 약 처방만으로는 치료할 수 없습니다.비공 축농증의 치료에는 반드시 마취 후 비공 세척과 색션이 필요합니다.도깨비도 비공 축농증 치료를 시작하면서 매주 비공 석션 권장을 밧앗우 나의 보호자의 사정으로 첫 0 남는 게임의 월 간격으로 2차 마취 후 비공 세척 및 석션을 했습니다.. 그래서 만족할 만한 치료 결과를 얻지 못한 것이다.이번에는 8개월만에 케비가 내원했어요.저번에는 마취 전 검사 없이 마취했습니다, 이번에는 마취 전 혈액 검사부터 실시되었습니다.마취 전 혈검이 줄거리다.검사 결과 큰 사건은 없는 것 같다.


    >



    >


    혈검 후 마취 전까지 보호자와 많은 논의를 했습니다.마취를 한 김에 스켈링, 폴리싱, 불소 도포까지 하기로 했습니다.​ 나의 오산 25종합 동물 병원에서는 치과 진료 때 보호자를 참관하도록 하겠습니다.치과질환 치료 과정은 사소한 것이 많아 사진으로 다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형세에 따라 다양한 대처가 필요하고 비용이 다소 들기 때문에 그때마다 보호자의 판단 및 판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스켈링을 시작할 때 다양한 구강질환이 발견됩니다.아래 사진은 전형적인 LPGS 초기병증으로 판단됩니다.


    >


    >


    닷소리 사진은 FORL(치아 흡수성 병변) 사진이다.


    >


    >


    여기까지 스케줄 링이 진행되고 발견된 병이 2개입니다.첫번째는 LPGS초기 병 변화 고교, 그리고 두번째는 FORL에 열린 206번 치아 부위입니다.이렇게 진단이 내려지면서 옆에서 참관하던 학부모들도 심각성을 인식했습니다."치과 방사선 촬영의 결정과 206번 이의 발치를 권장하고, 그렇게 하기로 결정해 쇼쯔움니다.보호자가 참관중이 아니었다면?보통 스케일링만 하고 본인이 왔을 것이고, 또 마취하고 시술하는 이중진료가 초래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학부모의 참관이 그래서 중요하다.환자도 별로 부담이 가지 않고 비용도 들지 않는 합리적 판단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아래는 전체적인 치과 방사선 사진입니다.​


    >


    >


    >


    >


    >


    ​ ​ ​ 다소리 사진은 FORL에 이환된 307번 이를 없앤 뒤 사진입니다.치아의 흡수성 병변을 앓고 있는 치아는 위어 치과의 방사선 사진에서 보듯 약간 거의 녹아 없어지기 전의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하나산적인 발치 기법으로는 발치를 할 수 없습니다.High speed burr을 이용하여 거칠어진 치아와 치조골을 동시에 삭제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방법입니다.하지만 사진에서는 치조골이 삭제되는 장면이 없네요.무엇을 하는지 판정하고 들어간 상황은 아니다 보니 병원 스텝 4명이 지원하는데도 빠진 곳이 있던 제 보프니다.


    >


    ​ 다음 치과 방사선 사진은 307번 치아 삭제 과정과 삭제 후 사진 이프니다니다.


    >


    >


    ​ 다소리 사진은 치과 진료(스케일링, 폴리싱, 불소 도포, 치쵸골 삭제 및 307번 치아 삭제) 마친 후비콤 축농증 흡인 법입니다.아래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빼도 빼도 염증이 낫기 시작했습니다.


    >


    >


    >


    >


    >


    이렇게 해서 케비의 복잡한 진료가 완료되었습니다.​ 보호자와 상담하는 1번 많고 과정도 복잡 하지만 결과는 만족 슴니다.LPGS에 걸린 치아는 상황이 악화될 경우 치아의 앞쪽 발치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이런 1이 오지 않게 하려면 치태, 치석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해야 하고 정기적인 약물 투여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고양이랑 양치질은 결코 쉬운 1이 아닙니다.비수축농증의 경우에도 반복적으로 색션하여 고름을 제거하고 소독하여 내복약을 투약합니다.그래도 쉽지 않은 병이다.부디 오니가 만성축농증에서 해방되는 날이 오기를 열망하고, 치아도 건강을 회복하기를 바랍니다.​ 포스팅을 마치고 언제나 그랬듯이 나의 오산 25종합 동물 병원을 믿고 찻 모프시메 후, 어려운 수술까지 맡기는 보호자에게 무한한 감사의 감정을 전합니다.다시 한번 케비가 잘 회복되길 빌어요.​ ​ ​ 오산 25시 종합 동물 병원 주차장 안내도임.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