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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레벨3 안전기준 제정-세계최초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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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정부에서 세계 최초로 자율 주행 자동차-단계 3의 안전 기준을 제정했습니다..레벨 3등급의 안전 기준을 우리가 쵸소움 제정한다는 게 큰 의미를 갖게 되는데 지금 자동차 스스로 차선을 인식하고 유지하는 기능이 탑재된 수준 3등급의 자율 주행 차를 내놓고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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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3급의 자율 주행 차를 내놓고 판매할 수 있는 것은 올해 7월부터입니다.이미 많은 차들이 거의 수준 3급에 가까운 편의 장치 또는 안전 장치를 탑재하고 있지만 7월부터는 이이에키 그대로 자율 주행 자동차를 만들고 판매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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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단히 정리하면 운전자가 운전대를 잡지 않아도 자동차가 스스로 자율주행시스템으로 안전하게 차선을 지키며 주행하다 만일의 경우 스스로 멈추거나 그 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기능이다. 이것이 레벨 3급이다.이번에 국토교통부가 이런 자율주행차가 안전하게 만들어져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기준을 세계 최초로 도입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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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사항에서는 레벨 1~2는 운전자 지원 기능이 탑재된 차량 수준 3까지 자율 성주 이상 차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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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 분야는 최근에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제도적으로 미비한 부분이 많아서 자율주행차 산업 입장에서 보면 이런 제도적인 미비로 인해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이러한 기준을 통해 그런 문재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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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표는 미국 자동차공학회에서 분류한 자율주행 기능 수준이다.레벨이 낮을수록 기능이 낮고, 레벨이 높을수록 자율주행 기능이 큽니다.차원 하나~2까지는 조향과 과속, 둔화 등에서 운전자를 지원하는 정도인 수준 3은 지정된 조건에서는 자율 주행이 가능하지만 예상하지 않은 돌발 사태가 발생할 경우면 후와크히의 운전수가 운전에 개입해야 할 단계에서 부분, 자율 주행이다.레벨 4는 조건부 완전 자율 주행인 레벨 5는 모든 조건에서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아도 스스로 운전할 수 있는 완전 자율 주행이다.미국 자동차공학회에 의한 분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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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준 2단계:운전자의 차선 변경 지시에 의해서 시스템이 주례 이상 차선을 변경하는 기능(손수레에 변경)-이쪽에서 레벨 3단계:(자동차로 유지)-시스템이 주례 이상 차선 내에서 자율 주행하는 기능( 그렇게 나쁜 없이 작동 영역을 팅크 오 됐을 때는 운전자가 개입)-나중에 개정되는 이야기:시스템이 주변 쵸은세울 스스로 판단하고 주례 이상 차선을 변경하는 기능-그이캉 4단계 5단계 이런 발전될 전망입니다.​ 최근까지 국토 교통부에서 발표한 자율 주행 자동차-단계 3의 안전 기준 제정-세계 최초에 대한 이에키울 알아봈 슴니다.-자료:국토교통부/문장작성:지구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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