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놀이수학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15:29

    쌀가루로 태양계를 만들며 수학을 배우는 놀이 수학 수업인 태양계 경단


    >


    제가 신이라면 태양계를 어떻게 창조할 것인가, 창조적인 관점에서 블루베리 하나를 지구와 했을 때 대충 태양과 행성을 만들어 보고 실제 태양과 지구의 크기도 비교해 보고, 태양계의 동영상도 보고, 즐겁게 주물놀이를 하도록 요리하면서 놀고, 수학을 통해 창의적인 태양계 경단을 만들어 봅니다.


    >


    사례에서 보듯 창의적으로 창조적으로 태양계를 만들면서 놀이처럼 신나게 행성을 만드는 놀이, 수학, 태양계 경단 수업이다.


    >


    놀이 수학 태양계 경단 수업을 통해 태양계 경단을 만들어 보고 처음 보는 것으로 태양과 지구의 크기를 자연스럽게 비교하기도 한다.


    >


    여러분들이 책을 보면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재료나 도구를 사진이나 글로 자세히 표시해 놓았기 때문에 준비하기가 쉽습니다.


    >


    아기와 창의적인 놀이 수학 수업인 태양계 경단을 만들 수 있도록 상세하게 레시피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


    레시피옆에서요리와다함께라는코인데요.자를통해서미션도주어져요.미션이 주어지기 때문에 거짓없이 재미있게, 놀이, 수학을 통해서, 요리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수학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TIP에서는 요리를 하면서 필요한 부분을 재공해 줍니다.


    >


    저학년과 고학년을 분류하고 각 학년에 맞게 질문도 바変わ니다. 저학년용은 좀 더 놀이처럼 다가갈 수 있도록 제가 만든 태양계에 이름을 붙여 창의적으로 만든 행성을 소개해 둘 수도 있습니다.창의력이 척척~ 재미있게 놀면서 요리하면서 수학을 배울 수 있는 놀이수학


    >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질문을 하면서 댁에 고생하지 않도록 친절하게 예시답안도 써 놓았습니다.


    >


    고학년 전용은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질문이나 수학적 어프로치의 질문 등, 여러가지 질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태양계 경단 수업과 궁합이 좋은 시뮬레이션으로 움직이는 태양계를 자유자재로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두었습니다.유니버스 샌드박스는 질량, 자전, 공전 주기 등을 바꿔가며 태양계 행성의 움직임을 합니다.어떻게 바뀌는지 직접 조작해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